성품에서 드러나는 인테그리티가 왜 중요한가?

우리는 삶에서 성품과 인성이 중요하다는 말을 수없이 들었다. 우리는 자신뿐 아니라 동료들도 좋은 성품이 잘 어우러진 인성을 지니기를 바란다. 좋은 성품과 인성의 힘도 느껴 봤을 것이고, 성품이 좋지 못한 사람의 실패와 좋은 성품을 지닌 사람의 성공도 겪었을 것이다. 좋은 성품과 인성의 힘은 진짜이다.

하지만 좋은 성품과 잘 어우러진 인성이 우리의 일상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 가장 중요한 인생 영역에서는 실제로 어떠한 결과를 가져오는지에 대해서는 모호하기만 하다. 우리는 좋은 성품과 인성에 대한 이야기를 ‘인테그리티’라는 특별한 단어에서 시작할 것이다. 인테그리티는 성품의 통합된 측면을 의미하지만 그 이상의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 성품과 인테그리티는 [인테그리티, 성과를 만드는 성품의 힘] 이 책에서 우리가 함께 알아갈 주제이다.

성품에서 인테그리티를 추구한다고 해서 엄청난 이익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다. 혹시 그렇더라도 우리는 어디서부터 무엇을 시작해야 하는지 알지 못한다. 더 풍성한 인간관계를 위해 어떻게 자신을 변화시켜야 하는지도 잘 모른다.

[인테그리티, 성과를 만드는 성품의 힘]은 바로 이러한 막연함을 해결해 주는 성품의 여섯 가지 핵심적인 요소들을 제시하고 이들이 통합하여 드러나는 인테그리티의 힘을 보여준다. 인테그리티로 하나된 성품은 우리가 예전에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일을 가능하게 해줄 것이다.

또한 오랜 세월 동안 하나의 행동 양식으로 자리를 잡아 도무지 다른 해답이 보이지 않았던 문제들을 해결해 줄 것이다. 성품의 핵심 요소들을 인테그리티의 관점에서 하나로 통합하면 재능과 능력에 걸맞은 열매를 얻을 수 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신뢰를 쌓고 유지시킨다.(Trust)
현실을 직시할 수 있다.(Reality)
업무에서 성과를 만들어 낸다.(Results)
부정적 현실을 수용하고 문제를 해결한다.(Realities)
성장과 발전을 이룬다.(Growth)
인생에서 초월성과 의미를 얻는다.(Transcendence)
[인테그리티, 성과를 만드는 성품의 힘] 본문 중에서

©yeonamsa 상기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연암사에 있습니다. 무단 전재, 복제는 문서상 허락 없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저작권 문의 ethicskr@gmail.com


[인테그리티, 성과를 만드는 성품의 힘]

예스24 https://bit.ly/3Fp5JZa
알라딘 https://bit.ly/3lfS26P
교보문고 https://bit.ly/3FoFemt
인터파크 https://bit.ly/3v4uZPz


[이제 좋은 어른이 될 시간]

예스24 https://bit.ly/3y7zSaD
알라딘 https://bit.ly/2WbAGOv
교보문고 https://bit.ly/3y5qFQ5
인터파크 https://bit.ly/3DfvUAD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