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를 만드는 성품의 힘

연암사 출판사에서 출간한 [인테그리티, 성과를 만드는 성품의 힘]의 원제는 ‘Integrity, The courage to meet the demands of reality’이다. 우리말로 ‘인테그리티, 현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용기’정도로 해석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이전에 다른 출판사에서 [인테그리티,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힘]으로 번역 출간된 적이 있다.

[인테그리티, 성과를 만드는 성품의 힘]에서 다루는 핵심 단어는 ‘character’와 ‘integrity’라는 영어 단어이다. ‘character’와 ‘integrity’는 책 내용의 핵심이며 전부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두 단어 모두 적절하게 대치할 우리말이 없다. 흔히 사용하는 우리말 ‘캐릭터’와 본래 영어 단어 ‘character’의 의미 차이가 꽤 있을 뿐 아니라, ‘integrity’는 번역할 수 있는 우리말조차 없다. 이런 고민 때문에 이전에 이 책을 번역 출간했던 출판사에서는 두 단어 모두 문맥에 따라 ‘진실성’ 혹은 ‘일관된 진실성’으로 표현하였다. 이렇게 본문을 편집하면 ‘인테그리티,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힘’이라는 제목이 자연스럽다.

그러나 저자인 헨리 클라우드가 [인테그리티, 성과를 만드는 성품의 힘]에서 말하고자 하는 핵심은 ‘현실을 직시하고 성과를 만드는 개인의 캐릭터(character)와 인테그리티(integrity)’에 관한 내용이다. 두 단어가 어떻게 성과를 만드는 핵심 요소인지는 앞으로 책에서 살펴 볼 일이다. 문제는 ‘character’와 ‘integrity’라는 두 영어 단어에 적합한 우리말을 찾는 것이다.

연암사 출판사의 [인테그리티, 성과를 만드는 성품의 힘]에서는 ‘character’를 ‘성품’으로, ‘integrity’는 ‘인테그리티’로 번역하였다. 일반적으로 ‘character’는 성격, 성품, 인성 등으로 번역하는데, 저자의 의도를 가장 잘 나타내는 우리말이 성품이라고 판단한 것이다. ‘integrity’를 그대로 ‘인테그리티’라고 표현한 이유는 일반적으로 이 단어를 번역할 때 사용하는 ‘정직’ ‘진실’ ‘통합’ ‘고결’ 등의 의미가 영어 단어 본래의 의미와 저자의 의도를 정확하게 반영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저자 헨리 클라우드는 이 책에서 정직한 사람과 인테그리티를 지닌 사람의 차이를 명확하게 구분한다. 정직하거나 진실한 사람이라고 해서 언제나 성과를 만드는 것은 아니지만, 인테그리티를 지닌 사람은 정직하고 진실하면서 반드시 성과를 만들어 낸다고 말한다. 이 점이 ‘정직 honesty’과 인테그리티의 가장 큰 차이점이기도 하다.

[인테그리티, 성과를 만드는 성품의 힘]은 단순히 좋은 성품을 지닌 사람이 아니라, 정직하고 진실하면서도 틀림없이 성과를 만들어내는 성품의 사람이 되는 비결을 알려준다. 마음씨 좋은 사람은 비즈니스에서 좋은 결과를 만들기 어렵다는 통설에 대한 놀라운 반격이다.

좋은 성품을 지닌 사람이 업무에서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면 누군들 좋은 사람이 되지 않겠는가. 일상에서 결과를 만들고 업무에서 성과를 만드는 성품의 힘, 인테그리티는 우리의 인생을 변화시킬 것이다.

©yeonamsa 상기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연암사에 있습니다. 무단 전재, 복제는 문서상 허락 없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저작권 문의 ethicskr@gmail.com


[인테그리티, 성과를 만드는 성품의 힘]

예스24 https://bit.ly/3Fp5JZa
알라딘 https://bit.ly/3lfS26P
교보문고 https://bit.ly/3FoFemt
인터파크 https://bit.ly/3v4uZPz

[이제 좋은 어른이 될 시간]

예스24 https://bit.ly/3y7zSaD
알라딘 https://bit.ly/2WbAGOv
교보문고 https://bit.ly/3y5qFQ5
인터파크 https://bit.ly/3DfvUAD

[기업윤리가이드]

예스24 https://bit.ly/3E5IAdF
알라딘 https://bit.ly/3kh2PvB
교보문고 https://bit.ly/3khvil2
인터파크 https://bit.ly/380OMVh

error: Content is protected !!